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필리핀 여행 선물 7가지 알아보자

by 초아아 2020. 1. 22.

안녕하세요. 필리핀은 7천여개의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필리핀에 여행가시는 분들은 멋진 해변과 에메랄드빛 바다, 야생동물 등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휴양을 즐기려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몇일 즐기는 것을 떠나, 잊지못할 추억을 간직하고 싶다면, 필리핀에서 가족이나, 친구,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기념품이나 선물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그래서 아래에서는 필리핀 여행 선물은 무엇을 사는게 좋은지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쇼핑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여행 선물 7가지


1.진주


진주는 필리핀의 특산품으로 많이 생산되고, 다른 나라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합니다. 보통 흰색 진주가 많지만, 분홍색이나 회색 등 다양한 품종이 있는데요.


이러한 진주들을 이용해 아름다운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 악세서리를 만들게 됩니다. 이 필리핀의 특산물을 엄마, 자매, 아내, 여자친구에게 선물해보는게 어떨까요?


옛말에 필리핀에 여행가서는 진주만 사가도 여행경비는 뽑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물론 짭퉁도 많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있는데요.


크기가 크고 동글동글 일정하고 값이 너무 저렴한 경우 모조품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라이터로 지졌을때 안타면 진짜 진주라는 말도 있는데 믿거나말거나입니다.


2. 전통 악기


음악은 세계의 어느 나라에나 존재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문화입니다. 만약 주변에 음악을 사랑하는 친구나 가족, 애인이 있다면 필리핀의 전통 악기를 선물해보는게 어떨까요?


쿠빙(Kubing)과 같은 대나무 악기는 길이도 25cm가량으로 선물포장하기도 쉽고, 가벼우며 관리도 어렵지 않습니다. 입술을 대고 소리를 내면 되는데, 보통 필리핀의 전통 예식이나, 남자들이 여자에게 고백할때 이 악기들을 연주하는 편입니다.


구하기도 어렵지 않아서, 세부나 마닐라 등등 필리핀 현지의 시장이나 수공예품 상점에 가시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3. 건망고


필리핀에 여행가면 열대과일을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재래시장에 가면 저렴한 가격의 과일들이 진열되어 있고 맛도 영양도 일품인데요. 특히 필리핀에서는 세부의 망고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맛있는 망고는 한국에 가지고 갈 수 없고, 대신 건망고는 가지고 갈 수 있는데요. 건망고는 씹기도 편하고 비타민도 풍부해서 간식으로 정말 좋습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필리핀의 세부여행을 갔다가 귀국시 사올 선물로 건망고가 인기가 참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여행객들에게 어느정도 대중적인 인식이 형성되어 있어, 주변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조금씩 나눔하기에 딱입니다.


물론 굉장히 달기 때문에 3~4개이상 먹기 시작하면 좀 질리고, 1~2개정도 조금씩 먹기에 좋은 간식입니다. 물론 중독성이 강해서 절제가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어떤 분들은 현지의 망고공장에 가셔서 대량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4. 필리핀 과자


아무래도 필리핀에 여행가서 꼭 사야할 것은 과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먹는게 결국 남는거고,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이나 친구, 동료, 연인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을 하기에 좋습니다.


초코무쵸, 브래드스틱(BREAD STIX), 망고젤리, 칼치즈, 스펀지과자, 딸기요거트, 코코넛과자 등등 맛있는 과자들이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데요.


참고로 필리핀에서 파는 과자들은 소포장이 많다고 합니다. 왜냐면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서 대량으로 구입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필리핀과자는 단맛이나 짠맛이 강한 편이라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는데요.


입맛에 잘 맞으면 한국에 돌아와서도 생각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니까 입맛에 잘 맞다면 적당한 양을 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한테 선물로도 돌리고 말이죠.




5. 바나나칩


아마 한국분들 필리핀여행시 쇼핑리스트에 바나나칩이 들어가 계신분 많으실 겁니다. 바나나칩은 야생바나나를 말린뒤 한번 살짝 튀긴것인데, 맥주안주나 간식으로 참 제격이죠.


게다가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들도 들어 있는 건강간식에 속합니다. 중독성도 강해서 먹다보면 한봉지 금방 뚝딱인데요. 그래서 필리핀에서 귀국할때 한박스씩 사서 돌아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씩 나눠주며 선물해주기도 하구요. 물론 요즘에는 국내에서도 각종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필리핀까지 가서 사와야 하나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현지에서도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면 필리핀에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6. 수공예품


필리핀은 수공예가 발달되어 있어서 저렴하면서도 훌륭한 품질의 수공예품들이 많습니다. 필리핀사람들의 뛰어난 손재주와 예술혼으로 만들어진 수공예품은 필리핀에 여행가서 꼭 사야 하는 기념품중 하나입니다.


만약 어떤 것을 쇼핑해야 할지 아직도 고민이라면, 필리핀에서 수공예로 만든 바구니, 태피스트리, 베갯잇, 매트, 슬리퍼, 신발, 열쇠고리, 핸드폰줄 등등 지역 특산물을 사보는게 어떨까요?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팔찌, 발찌, 목걸이, 귀걸이, 가방, 지갑 등의 액세서리도 있으니 애인이나 여자에게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7. KAHAL 코코넛 와인


주변에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필리핀에 여행가서 KAHAL 코코넛와인을 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와인은 코코넛증류주로 코코넛열매에 담겨져 있는데 프랑스의 와인제조기술로 만들어진 와인이라고 합니다.


도수도 일반 와인이랑 비슷하고 진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으며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필리핀제품이라고 합니다. 양은 좀 적긴 하지만, 상당히 고급스럽고, 디자인이 괜춘해서 집안에 인테리어용도로 두어도 참 분위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필리핀 여행시 살만한 선물과 기념품에 대해 몇가지 적어보았는데요. 여행가서 단순히 아름다운 자연환경만 구경하고 돌아오면 섭섭하고, 먹거리나, 물건들을 사오는 것이 더욱 추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