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켓몬 카드게임 Pocket - 팬텀ex 덱 3가지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2024년 10월 30일에 출시된 모바일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타입의 포켓몬 카드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덱으로 상대 플레이어와 두뇌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만, 어떤 덱이 강력한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팬텀ex 덱은 대회에서 그리 인기있는 덱은 아닙니다. 왜냐면 초능력 타입에서는 뮤츠ex + 가디안 덱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상대의 허를 찌르고 싶다거나, 독특한 덱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므로, 팬텀ex로 덱을 짜고 싶은 분들을 위해 3가지 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 카드게임 Pocket - 팬텀ex 덱 3가지
팬텀ex 덱 (1)
포켓몬
- 고오스 x2
- 고우스트 x2
- 팬텀ex x2
- 또가스 x2
- 또도가스 x2
서포트 & 아이템
- 독수 x2
- 초련 x2
- 박사의 연구 x2
- 상처약 x1
- 스피드업 x1
- 몬스터볼 x2
이 덱은 또도가스를 배틀 필드에 내어 상대 포켓몬을 독 상태로 만들고, 탱킹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도가스가 죽을 것 같으면 독수 카드를 사용해, 또도가스를 패로 되돌리면 상대에게 포인트를 주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을 끌면서 팬텀ex가 완성되면 팬텀ex로 상대 포켓몬들을 처리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이 덱의 핵심은 독수 카드를 잘 활용하여 또도가스와 팬텀ex의 치고빠지기를 잘해주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팬텀ex 덱 (2)
포켓몬
- 고오스 x2
- 고우스트 x2
- 팬텀ex x2
- 슬리프 x1
- 슬리퍼 x1
- 냐옹 x2
서포트 & 아이템
- 초련 x2
- 박사의 연구 x2
- 상처약 x2
- 스피드업 x2
- 몬스터볼 x2
이 덱은 냐옹으로 카드를 빨리 뽑고, 슬리퍼로 상대 포켓몬을 잠재우면서, 팬텀ex가 완성되기까지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슬리퍼로 상대 포켓몬을 잠재우고, 팬텀ex로 공격하는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잠들면 후퇴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팬텀ex가 피해를 전혀 받지 않고 상대 포켓몬을 공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상대 포켓몬이 벤치로 도망치면 초련 카드로 다시 배틀 필드로 끄집어낼 수도 있고, 스피드업을 통해 치고빠지기도 잘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팬텀ex 덱 (3)
포켓몬
- 고오스 x1
- 고우스트 x1
- 팬텀ex x1
- 뮤츠ex x2
- 랄토스 x1
- 킬리아 x1
- 가디안 x1
- 냐옹 x2
서포트 & 아이템
- 초련 x1
- 박사의 연구 x2
- 상처약 x2
- 스피드업 x2
- 몬스터볼 x2
- 레드카드 x1
이 덱은 팬텀ex와 뮤츠ex를 모두 섞은 덱입니다.
자칫하면 뭔가 어정쩡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만, 이 덱도 대회에서 사용된 적이 있습니다.
진화가 필요한 포켓몬이 많기 때문에, 초반에 냐옹으로 카드를 빨리 뽑아 줄 필요가 있으며, 가디안과 팬텀ex까지 세팅만 완료되면 아주 강력할 것입니다.
특히 뮤츠ex은 체력이 150이고, 팬텀ex는 체력이 170이기 때문에, 좀더 오래 버틸 수 있으며, 팬텀ex가 배틀 필드에 있으면 상대가 서포트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초련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뮤츠ex가 벤치에서 안전하게 에너지를 모을 수 있는 시간을 버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스피드업을 2장 넣었기 때문에 팬텀ex와 가디안으로 치고빠지기를 통해 탱킹을 잘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켓몬 카드게임 Pocket - 팬텀ex 덱 3가지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