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공략

소녀전선2 망명 - 캐릭터 티어표 31명 정리

by 초아아 2024. 12.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녀전선2 망명 캐릭터 티어표 31명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녀전선2 망명은 중국의 Sunborn(MICATEAM)이 개발한 3D 슈팅 턴제 전략 게임으로,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팀에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전술 인형을 투입해 임무를 완수해야 합니다만, 캐릭터들마다 성능이 다르고, 장단점이 있어, 성능이 뛰어난 캐릭터들을 얻기 위해 리세마라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떤 캐릭터가 성능이 좋은지, 리세마라를 할때 참고하시면 좋을 캐릭터 티어표를 정리해봤습니다.

 

중국 섭에는 있으나, 한국 서버에는 아직 출시가 안된 캐릭터들도 포함되어 있으며, 캐릭터 티어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는 것이므로, 참고 정도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녀전선2 망명 캐릭터 티어표

 

 

S티어

 

경구 - 경구는 패시브로 인해, 아군이 단일 공격을 할 경우, 지원사격을 해주기 때문에, 보스전을 할때 매우 유용합니다. 경구가 없다고 겜을 못하는건 아닙니다만, 성능 자체가 압도적이라 리세마라를 할때 획득하면 좋은 인형입니다.

 

 

클루카이 - 클루카이는 아직 한국 서버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언젠가는 출시가 될 인형입니다. 잡몹들을 잡을때 매우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오미 + 경구로 시작해서 클루카이 나올대까지 버틴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수오미 - 팀 전체에 보호막을 주는 서포트 인형으로, 실드량이 엄청난데다가, 이쁘기까지 하여 인기 최고의 인형입니다. 특히 수오미는 리세마라를 할때 반드시 얻으면 좋은 필수 인형으로 꼽히고 있으며, 특히 수영복 스킨이 이뻐서 인기가 많습니다.

 

A티어

 

토로로  - 토로로는 탁류 딜러이며, 패시브로 인해, 추가 행동을 할 수 있는 인형으로, 턴제 게임에서 2번 행동하는 것은 정말 엄청난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체급과 추가 행동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도 능력을 발휘하기 쉽습니다. 

 

마키아토 - 마키아토는 빙결 딜러로, 단일 딜도 세고, 경구와 이동력이 같아서 스나이퍼 중에선 가장 쓸만하고 강합니다. 

 

벨카 - 벨카는 전도 딜러로, 이동력도 괜찮고, 음전하 상태의 적을 상대로 딜을 뽑아낼 수 있어 좋습니다. 

 

벡터 - 벡터는 연소 조합에서 경구와 함께 매우 중요한 인형으로, 서포터임에도 불구하고 딜도 잘 뽑아내는 인형입니다.

 

레나 - 잡몹들을 잡을때 매우 유용하며, 마비 능력이 있어 게임을 굉장히 쉽게 만들어 주지만, 딜량은 좀 약한 편이고, 보스전 에서는 큰 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센타우레이시 - 수오미가 나오기 전에는 굉장히 좋은 서포터 인형이었습니다만, 그래도 연소 속성이기 때문에 연소 조합에서 메인 힐러로 쓰거나, 수오미 다음의 서브 힐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B티어

 

샤크리 - 연소 딜러로, 표준 등급의 인형이긴 하지만, 각종 버프로 공격력 증가 등을 활용해 딜러로 쓸만합니다. 경구와 함께 연소 딜러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베프리 - 베프리는 정예 등급의 무속성 뱅가드 딜러로, 기동성도 나쁘지 않고 무난무난한 성능을 내는 인형입니다. 초반에 인형이 부족할때는 쓸만한 편입니다.

 

페리티아 - 페리티아는 정예 등급의 머신건 딜러로, 딜량은 낮으나 다수의 적을 물리칠때 유용한 편이며, 미치티, 클루카이와 함께 조합하면 굉장히 쓸만합니다.

 

롯타 - 롯타는 울리드 이벤트 배포 인형으로, 표준 등급의 인형이긴 하지만, 범위 공격의 딜량이 훌륭하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하지만 몸이 약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들과의 거리확보가 필요합니다.

 

대연 - 대연은 무속성 뱅가드로, 기동력이 매우 뛰어나 치고빠지기를 하기에 좋은 딜러입니다.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기믹이 있을때 유용합니다. 물론 무속성이고, 대연보다 더 쓸만한 인형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티어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울리드 - 한정 정예 검 딜러입니다만, 기본 체력이 낮고 무속성이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 힘들어서 크게 활용되지는 않습니다. 단 초반에는 쓸만할 수 있으며 서포터인 수오미의 실드를 통해 보완하면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도리스 - 안도리스는 3성 불워크 전술 인형으로, 각종 버프들이 있기 때문에, 전도 조합을 짤때 쓸만한 인형입니다.  

 

 

C티어

 

콜펜 - 표준 등급의 인형임에도 치유량과 안정 지수 회복 능력이 좋으며, 장갑 방패병의 도발 등도 해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딜량을 높여주는 버프가 부족하고, '수오미'라는 최고 티어의 서포트가 있어 잘 쓰이지는 않습니다.

 

그로자 - 적들에게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를 줄 수 있는 무속성 불워크입니다. 인형이 부족한 초반에는 쓸만하나, 그후에는 보스전에서 잠깐 활용하는 정도입니다.

 

치타 - 표준 등급의 서포트 인형으로, 회복량이나 딜량 버프 등으로 초반에 쓸만하나, 수오미라는 최고의 서포터가 있어 수오미가 있으면 그다지 활용되지 않습니다.

 

크세니아 - 보스전에서 쓸만한 힐러 서포트입니다. 무난무난하지만, 수오미가 있는 경우 잘 쓰이지 않습니다.

 

사브리나 - 탁류 불워크 인형으로, 탱커가 필요할때 쓸만한 편입니다만, 탱커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없어서, 잘 쓰이지는 않습니다. 탁류 약점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토로로와 조합하면 좋습니다. 

 

모신나강 - 정예 등급의 전도 딜러로, 저격병이라 느린 이동 속도, 딜량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습니다. 

 

조휘 - 탁류 뱅가드로 다른 좋은 인형들이 많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습니다.

 

드셰브니 - 드셰브니는 빙결 서포터 인형으로, 딜은 잘안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자주 기용되지 않습니다.

 

미치티 - 산성 속성의 서포터로, 산성 조합을 짤때에만 쓰입니다.

 

강우 - 전도 딜러로, 리몰딩 스택을 최대로 쌓으면 최대 3번까지 반격을 쓸 수 있는 점은 좋으나, 리몰딩 스택을 쌓기가 쉽지 않은 것이 흠입니다. 

 

D티어

 

네메시스 - 산성 딜러로 이동 속도가 느리고, 딜량도 애매하기 때문에 초기에 인형이 부족할때 좀 쓰이고, 어느정도 좋은 인형을 얻으면 잘 쓰이지 않게 됩니다.

 

캐롤릭 - 뱅가드로, 근접 캐릭터이다 보니, 생존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잘 쓰이지는 않는 편입니다. 

 

리타라 - 광역 공격이 가능한 무속성 딜러입니다만, 계수가 65%, 75% 이런식으로 낮기 때문에 적을 잘 물리치지 못해 잘 쓰이지 않는 인형입니다.

 

나강 - 표준 등급의 서포터로, 방어 감소 디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만, 방깎 발동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습니다.

 

파파샤 - 무속성 딜러로, 로봇 하나와 같이 다닙니다만, 딜이 높지 않아서 잘 쓰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길드 레이드에서는 쓰이기도 합니다.

 

길드 보스의 특정 공격에 6명이 맞으면 보스에게 방어 감소가 60%가 되는데, 길드 보스전에는 총 5명이 갈 수 있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6명이 공격에 맞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파파샤는 로봇을 하나데리고 다녀서, 길드 보스전에 참가시키면, 로봇까지 포함해서 총 6명으로 계산돼, 보스의 공격에 6명이 맞는게 가능해집니다.

 

 

그럼 여기까지 소녀전선2 망명 캐릭터 티어표 31명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