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 그중 동남아시아의 태국은 웃음의 땅이라고 불리며,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여행지입니다. 방콕, 치앙마이, 파타야 등 멋진 도시들과 왕궁, 쇼핑, 태국 남부의 푸른 바다를 구경하는 것은 물론 골프여행을 떠나기에도 참 좋은데요. 하지만 이렇게 멋진 휴양지도 준비없이 떠난다면 약간의 불편함을 겪게될지도 모릅니다. 그런 점에서 아래에서는 태국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태국을 여행하기 전에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즐겁게 휴식을 취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태국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정리
1.여권, 여권사본, 여권사진 2장, 신분증
먼저 태국을 관광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여권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6개월이하라면 갱신해주시구요. 뭐 어떤 분들은 6개월미만인데도 태국에 입국하신 분도 계십니다만, 그건 케바케이고 원칙적으로 6개월이상이어야 입국허가되니, 필히 여권 유효기간을 6개월이상으로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여권을 A4용지로 출력하거나 휴대폰으로 사진캡쳐해서 여권사본을 만드시구요. 분실을 대비해 여권사진 2장도 챙기셔야 합니다. 만약에 분실할 경우, 현지 경찰서에 가서 신고하고 분실신고서 받은뒤에, 가까운 영사관이나 대사관에 가서 여권재발급이나 여행증명서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분실신고서, 여권사진 2장, 신청서, 신분증, 항공권이 있어야 되니 참고하시구요. 여행중에는 여권이랑 분실시 필요한 서류는 따로 분리해서 호텔 금고같은데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태국에서는 2박3일, 3박5일 뭐 이런식으로 짧게 자유여행이나 패키지여행가시고 그러시는 거면 비자가 필요없습니다. 90일이내 관광목적의 입국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합니다.
2. 여행자보험, 신용카드, 현금, 국제운전면허증
해외여행이나 태국여행을 갈때 준비물로 여행자보험은 거의 필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휴대폰을 도난당하거나, 여행중에 아파서 병원에 방문한 경우 그 진단서로 한국에서 보험적용받을 수도 있구요. 물론 여행가서 사고가 안나는게 가장 좋지만, 혹시나 모르는 일이니까요. 그리고 한 1주일에 1만원가량으로 별로 비싸지도 않으니까 만약을 대비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도 챙겨주시구요. 현금으로 달러나, 바트화, 한국돈 5만원권중에 편한걸로 준비해주세요. 달러나 한국돈 5만원권을 태국의 환전소에서 바트로 환전해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은행앱에서 여행경비의 50~70%가량을 바트로 환전해서 가지고 가시면 편할 듯 합니다.
그리고 태국여행가서 운전하실 분들은 국제운전면허증을 준비물로 챙겨주세요. 단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타실거라면 한국의 1종보통으로 말고 2종 소형면허증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3. 비행기표, 호텔 숙소 바우처
또한 태국 여행 준비물로 비행기 e티켓이랑 호텔 예약 및 그외 투어 입장권 등등 바우처 종이로 인쇄해서 챙겨주시구요. 혹여나 출력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요즘에는 폰으로 캡처하거나, 바우처 이미지들 폰에 다운받아놓고 그거 보여주셔도 됩니다. 물론 혹시나 폰 고장이나 분실될 수도 있으니 가장 좋은건 프린터로 출력해서 가져가는거긴 합니다.
4. 가방, 옷, 신발, 악세사리
일단 가방은 튼튼한 케이스에 잠금장치가 있는걸로 준비해주시구요. 태국은 열대 기후라 덥고 습하므로, 남자라면 반팔, 반바지 차림이 무난하고, 여자는 원피스, 치마, 여름옷 등이 좋겠습니다. 물론 너무 노출이 심한건 자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콕같은 도시는 건물안에 에어컨때메 추우니까 긴팔 가디건 같은거도 준비해주세요. 속옷이나 옷은 너무 많이 챙겨갈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손으로 씻어도 금방 마르고, 현지 세탁소에서 세탁해도 됩니다.
신발은 슬리퍼, 샌들, 운동화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어느 지역을 여행하느냐에 따라 하이킹 신발이나 암벽등반 신발 등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변에서 노실거라면 수영복,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등을 준비해주시구요.
직사광선이 뜨겁기 때문에 선글라스, 모자는 태국여행시 필수품입니다. 또한 태국의 우기는 6월~11월 정도로 하루에도 몇차례 비가 내리므로 우산, 우비 준비해줍니다.
5. 상비약
아무래도 한국과는 환경이 어느정도 다르기 때문에 몸이 적응하느라 힘들어하고 질병에 걸려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을 위해 상비약은 챙겨주시는게 좋은데요.
보통 감기약, 진통제, 소화제, 해열제, 후시딘, 밴드 이정도는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모기퇴치제, 모기스프레이도 챙기셔야 하는데 방콕, 파타야 이런 곳은 방역을 잘하는지 모기가 잘 안보이긴 하더군요. 근데 여행지에 따라 모기가 많을 수 있으니, 필요하면 태국 현지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6. 세면용품, 화장품
호텔이나 숙소에 가면 기본적으로 세면도구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여성분들께서는 원하신다면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기본적인 세면도구와 기초화장품, 메이크업 등등을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태국여행 필수품인 선크림 반드시 챙겨주시구요. 빗, 면도기, 드라이기, 수건 등도 준비해주세요. 간혹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수돗물의 잔류염소나 녹물제거를 위해 샤워기 필터를 들고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많이 민감하신 분들만 챙겨가시면 될 것 같아요.
7. 전자제품
그밖에 태국여행 체크리스트로는 휴대폰, 충전기, 카메라, 삼각대, 셀카봉, 보조배터리, 휴대용 선풍기, 유심, 포켓와이파이 등이 있습니다. 태국의 전압은 220V이므로, 멀티어댑터나 돼지코는 굳이 안챙기셔도 됩니다.
8. 기타물품
목베개, 안대, 김치, 고추장, 참치캔, 나무젓가락, 물병, 샤워기 필터, 물티슈, 핸드폰 방수케이스, 사롱, 잠옷, 방수팩 등 필요한 것 챙기시구요. 남자분들 태국으로 골프여행갈때 준비물은 골프채, 골프공, 골프화, 골프장갑, 골프티, 볼마크 등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태국여행시 준비물 및 체크리스트에 관해 적어보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물건들을 다 챙기려면 배낭이 너무 무거워지니까, 살펴보시고 꼭 필요한 것만 챙기시면 될 듯 합니다. 너무 완벽하게 준비하려고 해도 오히려 시작부터 지치는 여행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