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한 나라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 남반구에 위치해서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인 호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근데 단순히 여행지만 둘러오기 보다는, 현지에서 선물이나 기념품을 사서 돌아오시는 분들 참 많은데요. 왜냐면 현지에서는 가격이 더 저렴할 수도 있고, 한국에서는 쉽게 구하기 힘들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래에서는 호주여행 선물 및 기념품 살만한 것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선물리스트를 작성할때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주여행 선물 리스트
1. 와인
호주는 넓은 땅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와인 산지입니다. 와인을 만드는 양조장이 대략 2천여개가 존재하며, 여러종류의 와인이 생산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호주여행 기념품으로 많은 분들이 와인을 찾고 계신데요. 순수 포도만을 이용해 만든 술이라 도수가 낮고 맛과 향이 일품이라 식사할때 분위기를 내거나, 귀한 손님대접 용도로도 참 좋습니다.
호주에서 유명한 와인종류를 들자면, 1. 헌터밸리 세미용 2. 쿠나와라 까베르네 소비뇽 3. 클레어 밸리 리슬링 4. 바로사 밸리 시라즈 5. 야라 밸리 피노 누아 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란 꿀벌이 여러가지 식물들에서 뽑아낸 물질에서 꿀벌자신의 침과 효소를 뒤섞어 만들어낸 끈적끈적한 물질을 말하는데요. 이것이 항염증, 항바이러스 등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프로폴리스로 만든 치약이나 스프레이 등의 제품들이 호주에서 살만한 저렴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치약은 국내 약국에서도 팔기는 합니다만, 호주산이 좀 유명하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치약에다가 프로폴리스원액을 한방울 떨어뜨려서 양치하시면 더욱 좋구요. 잇몸건강, 입냄새, 구내염 등을 완화하는데 참 좋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나 흡연 등으로 인해 목아프신 분들이나 목감기 걸리신 분들, 스프레이 뿌려주시거나, 원액한방울 정도 목에 떨궈주고 주무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탐탐 과자
탐탐과자는 호주의 대표적인 국민과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슈퍼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자인데요. 근데 엄청 달아서 한국인의 입맛에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한번 맛을 들여서 중독되면 진짜 계속 먹고 싶고 먹게 되어, 악마의 과자이며, 다이어트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다소 주의해서 섭취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카페라떼랑 같이 마시면 궁합이 참 좋은 과자입니다. 쇼핑리스트에 적어두고 호주에 여행가서 살만한 먹거리인것 같습니다.
4. 양모제품
호주는 양을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양모, 양피제품의 질이 우수해서 타국으로 수출을 많이 합니다. 또한 다양한 양모제품들이 제작되어 현지에서 여행객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양모이불, 양모방석, 양모러그, 양모카펫, 양모내의, 양모카시트 등등 다양한 제품군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호주여행시 선물로 구입하면 겨울 방한용품으로 제격인데요.
참고로 양모이불의 경우 커버를 씌워서 사용해야 되는데, 간혹 사이즈가 안맞을 경우 맞춤제작을 해야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양모카페트는 화학섬유가 아니고 천연이라서, 아토피있으신 분들께 좋다고 합니다만, 털이 좀 날리니 호흡기질환있으신 분들은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5. 양 태반 크림
태반이란 태아와 모체의 자궁벽을 연결해 영양공급 및 태아발육을 위한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인데요. 이 태반은 단백질, 비타민 등 유익한 영양소들이 많아 옛부터 귀한 약으로 쓰여져 왔습니다.
특히 양의 태반은 사람의 몸과 분자구조가 유사한 핵산성분으로 이루어져 아미노산, 펩타이드 성분이 풍부해 다른 동물의 태반에 비해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 태반을 이용해 크림을 만들어 팔고 있는데요. 항산화, 항염증, 항알레르기, 피부트러블 완화, 피부노화 방지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양태반은 동물들중에서 유일하게 혈청이 없으므로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호주여행가서 선물로 살만한 것 같습니다.
6. 캄포 도마
캄포도마는 천연 항균성분이 함유되어 세균이 살지 못하는 나무로 만든 도마로, 나뭇결도 예쁘고 향기도 좋으며, 밀도가 높아 칼자국도 잘 안나는 나무도마입니다.
그래서 호주여행시 기념품으로 사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놓고 아까워서 못쓰시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근데 물에 닿을 경우 약간 거칠거칠해질 수 있는데, 이것은 나무의 섬유질이 물에 불었을때 잘려진 부분이 일어난 것이라고 합니다. 일어날때 가끔씩 사포로 밀어준뒤에 오일을 칠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7. 마누카 꿀
호주의 마누카꿀은 면역력 증강, 위궤양 개선, 구강건강, 소화개선, 염증완화, 항산화,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호주에서 사야할 것중에 하나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근데 마누카꿀은 혈당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호주에서 파는 마누카꿀을 보면 umf와 mgo 라는게 적혀 있는데요.
이것은 항균력을 측정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umf는 뉴질랜드 국립 와이카토 대학교의 연구팀이 개발해 뉴질랜드의 정식인증을 받은 측정수치이구요. mgo는 마누카꿀의 주성분인 메탈글리옥살의 함유량을 수치화한 것입니다.
mgo 100+이라고 적혀 있으면 1000g의 마누카꿀에 100mg이상의 메탈글리옥살이 함유되어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수치가 더 높을수록 효과가 좋으며, 효과를 보려면 최소 100+ 이상으로 드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mgo 100+은 umf 10+과 같고, 최소한의 치료목적효과를 지니고 있는 정도입니다.
mgo 250+은 umf 15+와 같고 중간수준의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mgo 400+은 umf 20+과 같고 강력한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mgo 550+은 umf 25+와 같고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마누카꿀중에 제일 높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호주여행선물로는 폴리코사놀, 초록홍합, 스콸렌, 초유, 밀크시슬, 오메가3 등과 같은 건강식품, 그리고 어린이들이나 아기를 위해서라면 캥거루나 코알라 인형 등을 꼽아볼 수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제가 예전에 적은 글 - 호주 여행시 쇼핑목록 https://choatravel.tistory.com/23 이 글에도 살만한 물건들이 뭐가 있는지 몇가지 적혀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호주여행 선물 및 여행기념품은 뭐가 있는지 적어보았는데요. 예산만 넉넉하다면야 몽땅 다 싸그리 구매하고 싶습니다만, 그럴 수 없어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정말 필요한 것, 가성비가 뛰어난게 뭐가 있을지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