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호주 여행비자 신청 발급 기간 정보

by 초아아 2020. 1. 4.

안녕하세요. 요즘에 호주로 여행이나 워킹홀리데이, 어학연수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호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여권이나 항공권 말고도 비자라는 것이 필요한가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른 나라는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만, 호주는 여러 목적에 따른 해당 비자가 있어야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호주 여행비자 신청 발급 기간에 대한 정보 및 주의사항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차질없는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일단 호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방문목적에 따른 비자 발급이 필수인데요. 호주 비자 종류로는 워킹홀리데이비자, 관광비자, 학생비자, 가디언비자, 기술이민비자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호주에 여행 목적으로 방문하시기 때문에 관광비자(ETA)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ETA란 (Electronic Travel Authority)의 줄임말로써, 전자여행허가서 라는 의미입니다.


ETA는 다른 말로 관광비자, 여행비자, 전자비자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보통 관광, 3개월 미만의 단기 어학연수, 유학이나 이민을 위해 사전 탐방 등의 목적이 있을때 발급받게 됩니다.


전산비자이기 때문에 온라인상으로 신청가능한데요. 호주 여행비자 신청은 호주 이민성 공식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시 필요한 서류로는 호주도착 기준으로 적어도 6개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 해외결제가능한 카드입니다.




호주 이민성 공식 홈페이지 https://www.eta.homeaffairs.gov.au/ETAS3/etas


이곳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개인정보나 여권정보를 잘못 적으면 수정이 불가능하고 비용을 날려먹기 때문에, 신중히 실수없이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여행목적이므로 Select an ETA type에는 Tourist (여행 및 단기연수 목적)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확인증이 이메일로 날라오기 때문에 이메일도 정확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정보를 다 입력후 여행비자 발급 비용 AUD $20를 해외결제가능한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보를 잘못 기입한 경우, 새로 비자신청 후 다시 재결제를 해야하니, 실수없이 적으시기 바랍니다.


결제를 완료한후, 결제페이지에 있는 Reference No은 여러분이 비자신청후 받게 되는 고유번호이므로, 잘 캡쳐해서 보관해두시구요. 비자 신청후 보통 24시간이내로 승인이 떨어지고 이메일로 ETA관한 내용이 전송되는데 그 내용을 출력후, 출국할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근데 아무래도 영어사이트다 보니까, 번거로울수 있기도 하며, 요즘에는 무료로 ETA발급을 해주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발급대행 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만약 대한항공으로 예매를 하신 경우, 대한항공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호주여행비자 무료로 발급해주기도 하구요. 여행사같은 경우 현지투어 예약이나, 자신들의 패키지여행 상품같은거 예약하면 무료로 발급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저렴하게 호주 비자대행을 해주는 곳도 있구요.

편하신 방법대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호주 여행비자 발급은 빠르면 1~2시간, 늦으면 24시간~48시간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여행을 떠나기 전, 적어도 7일전까지 미리 신청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ETA는 전자비자이므로 여권정보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여권을 분실 하거나 재발급했다면 ETA도 재발급받아야 하며, 1인당 1비자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호주 여행비자 기간은 1년간 유효하며, 1회 방문시 최대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합니다. 즉 여행가서 입국후, 90일이내에 출국해야 하고, 유효기간이 남아있다면 다시 여러번 재입국이 가능합니다. ETA는 여행목적이기 때문에 그 체류한 3개월동안 일을 구하시면 안되고, 왕복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호주 관광비자 거절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예전에 불법체류 경력이 있거나, 체류기한을 넘긴 적이 있거나, 이민 규정을 어겼거나, 정보입력을 잘못했거나, 개명으로 인해 이름을 전상상으로 확인하기 어려울때 등등 다양한 이유로 거절될 수 있습니다.


보통 비행기 탑승수속하실때 항공사에서는 여권정보를 통해 ETA비자 승인여부를 조회하게 됩니다. 조회불가능할 경우 탑승수속절차를 밟으실 수가 없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호주여행 비자 신청 발급 방법, 유효기간,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여행준비하시느라 정신없어서 비자발급을 깜빡 잊을 수도 있는데, 그러면 비행기에 탑승을 못하게 되니까 미리 준비하셔서 차질없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