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서 경제와 금융강곡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아시아에서도 여행객들에 대한 범죄율도 낮은 편에 속하는 안전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는 문화와 법이 다를 수 있기에, 싱가포르 여행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여행을 떠나시는게 좋습니다.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낭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싱가포르에서 어떤 점을 조심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시 주의사항 6가지
소매치기 - 싱가포르는 치안이 좋은 국가입니다만, 역시나 인기있는 여행지에 항상 있는 소매치기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매치기들은 항상 여행객들의 가방, 여권, 지갑 등을 노리고 있다는 걸 명심하셔야 합니다. 낮이든 밤이든 싱가포르의 거리를 거닐땐 귀중품을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기 오염 -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섬이나 칼리만탄 등 싱가포르 주변의 국가들에서는 산불이 자주 발생합니다. 거의 매년 산불로 인한 화재로 연기가 퍼져나가고 안개가 끼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대기오염으로 인해 여행객들의 눈, 목, 폐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을 갖고 계신 여행객이라면 싱가포르를 여행할때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기오염 수치나 날씨를 잘 확인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별도의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높은 강우량 - 싱가포르는 지리적 위치와 바다에 노출됨으로 인해 습도가 높고 강우량이 많은 지역입니다. 뇌우가 자주 발생하고, 상대 습도는 70~80%정도 됩니다. 따라서 싱가포르 여행시에는 비에 젖어도 빨리 마르는 재질의 옷과 우산, 우비를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항상 일기예보를 보고 여행 일정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반입 금지 품목 - 싱가포르에 입국시 주의사항으로는 반입 금지품목이 뭐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길거리에서 껌을 씹거나 담배피는게 안되기 때문에, 껌과 담배는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담배를 몰래 들고가다 걸리면 벌금 많이 물고 압수 보관되고 나중에 출국할때 찾아가야 합니다. 그러니 왠만하면 가져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공공장소는 금연이므로 담배를 피실때는 재떨이가 있는 곳에서 피셔야 합니다.
참고로 음식물 중에서 컵라면이나 김치, 된장, 고추장 이런거는 반입가능합니다. 만약 싱가포르 입국시 반입 금지 품목이 궁금하다면 아래 싱가폴 관세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관세청 홈페이지 https://www.customs.gov.sg/businesses/importing-goods/controlled-and-prohibited-goods-for-import
현금을 챙기자 - 싱가포르는 우리나라만큼이나 신용카드 사용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현금을 가져갈 필요가 있나?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현금(싱달러)을 어느정도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좀 오래된 호커센터나 주거지의 상점, 택시, 커피숍 등 어떤 곳은 현금을 요구하는 곳이 있기 때문이죠. 계산할때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되, 상황에 따라 싱가포르 달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현금 인출이 필요하다면 싱가포르 도시철도(MRT) 역을 방문하시면 ATM기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상비약 - 여행중에 몸이 아프면 정말 괴롭고 억울하기까지 합니다. 따라서 즐거운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혹시 몸이 아플때를 대비하여 해열제, 소독약, 소화제, 멀미약, 두통약, 감기약, 체온계 등 상비약을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숲모기에 물려 감염되는 뎅기열 같은 질병도 주의해야 하므로, 모기 기피제를 챙겨가거나 예방접종을 하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 병원에서 진찰받고 싱가포르에 여행간다고 상비약을 처방해달라고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싱가포르 여행갈때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이기 때문에, 괜히 여행객으로써 민폐를 끼치지 않도록 주의 사항을 잘 챙길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더욱 즐겁고 힘들지 않은 여행의 추억으로 남을테니까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