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싱가포르 여행 옷차림 월별로 알아보자

by 초아아 2019. 10. 30.

안녕하세요. 동남아시아의 멋진 여행지인 싱가포르를 방문하시려고 계획중이신가요? 싱가포르는 고온 다습한 열대해양성 기후이기 때문에 덥고 비도 자주 내립니다. 따라서 싱가폴여행을 하시려면 이러한 날씨에 맞는 옷을 준비하셔야 즐겁게 놀다오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싱가포르 여행 옷차림을 월별로 구분해서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참고하셔서 여행중에 불편함 없이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여행 옷차림 월별로 정리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둘 점은 싱가포르는 적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계절이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월정도를 제외하고는 1년내내 날씨가 덥고 화창하고 습하며, 소나기의 일종인 스콜이 자주 내립니다. 걍 편하게 생각하면 1년내내 덥다. 더운 여름날씨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 평균 기온이 26.8도정도이고, 26도~34도 사이를 왔다갔다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평균 습도는 70%~80%가량 됩니다. 이 점을 감안해서 옷이나 패션을 신경쓰시면 되겠습니다.


1월 - 1월달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시원한 달이라고 보면 됩니다.  평균 최저 기온은 23.1도, 최고 기온은 29.9도 가량 됩니다. 그래도 덥기 때문에 싱가포르 1월 옷차림은 반팔이나 반바지, 긴바지라면 얇은 면바지 정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기라서 비가 자주 오는 달이기 때문에 우산 챙기시구요. 비오면 실내로 들어가야 하는데, 실내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서 서늘하기 때문에,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같은거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2월 - 싱가포르에서 2월은 평균 최저기온 23.5도, 최고 기온은 31도정도로 더운 여름 날씨입니다. 아침부터 덥기도 덥고, 태양이 강렬하기 때문에 여행중에 화상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여름보다 살짝 덥다 라고 보시면 되는데,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신발은 슬리퍼, 쪼리 등이 좋고 많이 걸어다니신다면 운동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실내 쇼핑몰 같은데 들어가면 춥기 때문에 긴팔, 얆은 가디건같은거 가방에 넣어 다니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3월 - 싱가포르의 3월은 평균 최저기온 23.9도 최고기온 31.4도정도입니다. 한국의 여름날씨와 비슷하므로,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를 입으시고, 실내용으로 얇은 가디건이나 점퍼를 챙기는게 좋겠네요.


4월 - 4월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따뜻한 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24.3도 최고기온은 31.7도 가량 되는데요. 옷차림은 통기성 좋은 여름옷 챙기시고, 한낮은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챙기셔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비가 내릴 수도 있으므로 우산이나 우비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행다니면서 튼튼한 천가방 같은거 들고다니면서 안에 우산넣고 다니면 편합니다.


5월 - 싱가포르에서 5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4.6도 최고기온은 31.6도입니다. 마찬가지로 싱가포르여행 옷 차림은 반팔, 반바지 챙기시구요. 선크림과 선글라스, 모자, 양산, 손선풍기, 부채 등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신발은 해변용 슬리퍼, 샌들 등 편안한 신발이 좋습니다.


6월 - 6월의 싱가포르는 평균 최저기온 24.5도 최고기온 31.2도입니다. 여름 날씨이므로 옷차림은 당연히 반팔과 반바지이며, 쇼핑몰이나 지하철 안에 들어가면 에어컨이 빵빵해서 춥기 때문에 얇은 긴팔옷도 가방에 넣어가는게 좋겠네요.


7월 - 7월달은 평균 최저기온 24도 최고기온 31도가량입니다.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 얇은 가디건, 바람막이 정도입니다. 싱가포르 여행중에 모기가 극성일 수 있으므로 스프레이형 모기 퇴치제를 챙겨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모기 때문에 얇은 긴바지를 가지고 가셔도 좋습니다.


8월 - 싱가포르에서 8월은 평균 최저기온 24도 최고기온 31도입니다. 옷차림은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하며 땀을 흡수하고 체온을 낮춰주는 재질의 여름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중에 태양빛이 따가울 수 있으니,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챙기시구요. 손수건이나 면 스카프같은거 들고 가시면 땀난거 닦거나, 비와서 물튄거 닦을때도 편합니다.




9월 - 9월달은 평균 최저기온 23.9도 최고기온 30.7도로 우리나라 여름날씨와 비슷합니다. 옷차림은 얇고 가벼운 여름옷을 준비하시구요. 쇼핑몰이나 영화관 안에 들어가면 쌀쌀하므로 얇은 긴팔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10월 - 싱가포르의 10월은 평균 최저기온 23.9도 최고기온 31.1도정도됩니다. 싱가폴여행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입니다. 튜닉 셔츠나 블라우스가 가볍고 시원하면서, 햇빛으로부터 피부도 보호하고, 땀 흡수, 체온을 낮추어 더위를 이기는데 좋은 옷인 것 같습니다.


11월 -  싱가포르는 11월~1월까지 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강수량이 많고 소나기도 자주 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23.6도 최고기온은 30.5도인데요. 


물론 우기라고 해도 평균적으로 다른 달에 비해 강수량이 높다는 것이고, 싱가포르 기후자체가 1년 내내 강수량이 높은 편이라는 점은 알아두셔야 겠습니다. 여행중 옷차림은 잘 마르는 재질의 여름옷을 여러벌 챙기시고, 우비, 우산, 실내용 외투도 체크 리스트에 넣어 챙기는게 좋겠네요. 면으로 된 스카프나 손수건을 갖고 다니시면 빗물이 튀거나 할때 닦는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 평균최저기온 23.3도 최고기온은 29.6도입니다. 12월은 우기라서 싱가포르에서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달입니다. 따라서 싱가포르 자유여행중에 소지품이 비에 젖지 않도록 방수가 되는 가방이나 배낭을 준비하시구요. 여행 옷차림은 얇고 잘 마르는 반팔 반바지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비도 하루에 1번이상은 내리고, 습도도 높은 날씨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원피스 입는건 주의하시고, 실내는 추워서 긴팔도 챙기셔야 합니다. 호텔에서 주무실 분들은 에어컨 약하게 틀고 주무셔야 감기안걸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싱가포르여행 옷차림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사실 계절에 큰 변화가 없고, 걍 여름날씨라고 보시면 되므로 월별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여름옷과 실내용 긴팔, 슬리퍼 ,우산이나 우비정도를 준비물로 챙기는게 가장 무난해보이네요. 때와 장소에 맞게 잘 챙기셔서 불편함없는 여행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