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싱가포르 여행 가볼만한곳 참고하세요

by 초아아 2019. 11. 22.

안녕하세요. 동남아여행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도시가 바로 싱가포르인데요. 수십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경제강국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들도 많고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크기가 작은 섬나라라도 2박 3일정도로 짧게 자유여행가면 루트짜기도 정말 빡빡할 정도인데요. 그런 점에서 오늘은 싱가포르 여행 가볼만한곳은 어디가 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디를 방문해야 좋을지, 계획은 어떻게 짜야할지 막막하셨던 분들께 약간의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싱가포르 여행 가볼만한곳 6군데


1.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 싱가폴에서 유명한 랜드마크이자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호텔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시 한복판에 있는 57층 스카이파크 전망대에서 싱가포르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야경은 정말 끝내주구요. 여행중에 사진찍기에도 참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멋진 레스토랑에서 세계 각국의 음식들을 즐기실 수 있구요. 아트사이언스 뮤지엄, 쇼핑몰 등 멋진 볼거리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인피니티 풀이라고 꼭대기층에 수영장이 있는데 이게 정말 멋지고 호텔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 호텔은 1박가격이 좀 많이 비싸져서 부담되시는 분들은 고층보다는 낮은 층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음 뭐랄까 비싸긴 하더라도 이왕 싱가포르에 놀러온거 하루정도는 묵어 볼만한 곳 같습니다.


2. 차이나타운 - 또다른 싱가포르의 추천여행지를 꼽자면 차이나 타운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차이나타운은 중국의 각종 문화유산들을 만나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러 사원들을 볼 수도 있는데, 그중 불아사는 꼭 방문해보시고, 사진촬영도 하고 그러면 좋습니다. 또한 차이나타운은 맛집도 많고, 기념품 사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두리안도 먹고, 꿔바로우도 먹고, 꼬치에 맥주도 마시고, 발 마사지도 받고 즐기기 좋습니다 ㅎㅎ




3. 싱가포르 동물원 -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관광명소를 꼽으라면 바로 세계 최고의 열대 우림 동물원인 싱가포르동물원을 빼놓을 수 없을겁니다. 시설도 깔끔하고 멋진 동물들과 초목들이 잘 어우러져 실제로 밀림에 와 있는 듯한 그런 기분이 들죠. 아이들과 함께 여행왔다면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동물원의 근처에는 리버사파리, 나이트사파리 라는 동물원도 있는데요. 이 3군데 다 붙어있어서 도보로 이동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여유되시면 다 둘러보셔도 됩니다. 물론 1군데 꼼꼼하게 보려면 3시간은 소요되기 때문에, 하루 일정이 빠듯할 수도 있고 다리가 아플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이 걷게 되므로 보냉 물병에다가 생수담고, 돗자리, 양산, 우산 챙겨가시면 좀더 편합니다. 또한 세군데 다 동물원이 크기 때문에, 트램을 타고 한바퀴 둘러보시거나, 가볍게 산책로를 따라 구경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리버사파리를 방문하기 전에는 동물이나 강에 대해 공부하고 가시면 더 재밌구요. 나이트사파리는 오후 7시15분에 첫 개장이니 오전에는 다른곳에 갔다가 밤에 나이트사파리에 가는식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셔도 됩니다. 물론 나이트사파리는 잠자고 있는 동물들도 좀 많은 편이고, 연인끼리 여행갔을때 방문하면 더 좋다는 점 알아두세요. 





4. 오차드로드 - 또다른 싱가포르 여행시 가볼만한 곳은 바로 오차드 로드인데요.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볼거리도 많고 살만한 것도 엄청 많죠. 백화점과 쇼핑몰이 다닥다닥 붙어 있고, 영화관이나 노래방도 있습니다.  


주로 명품들이 많은데 보세 매장도 있구요. 명품이라 해도 우리나라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아무튼 사람들도 바글바글하고, 쇼핑 목적으로 여행오신 분들이라면 하루종일 돌아다녀도 시간이 모자랄테고, 그게 아니라면 덥고 지치고 힘든 공간으로 느낄수도 있겠네요 ㅎㅎ


5. 싱가포르 플라이어 - 여행때 야경보러 가볼만한곳을 들자면 바로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입니다. 탑승하면 30분간 비행하게 되는데, 확 트여서 전망이 정말 멋집니다.


타실거라면 한 7시~7시40분사이 해질녘에 가시는게 좋고, 노을이나 야경까지 볼 수 있어 정말 굿입니다. 예약하셔도 되고, 현장에서 표뽑고 잠깐 기다렸다가 타도 됩니다.


갠적으로는 슬링 패키지를 추천하는데, 슬링이라는 맛있는 칵테일을 줄 뿐만 아니라, 일반은 바깥에서 더운데서 대기타야 하지만, 슬링패키지는 라운지에서 대기타고 안내인이 직접 안내하고 그래서 좋습니다 ㅎㅎ




6. 센토사 섬 - 싱가포르 여행시 갈만한 곳으로는 센토사섬도 있습니다. 실로소 비치(Siloso Beach), 팔라완 비치(Palawan Beach)등은 해변이 정말 예쁘고,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센토사 섬에서는 수족관에서 돌고래구경, 레고랜드, 워터파크, 케이블카 왕복타기, 루지, 실로소 요새 등 숨은 명소나 놀만한 것들이 가득한데요. 굳이 숙박은 하지 않더라도 센토사섬에 한번쯤 가보는 계획을 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뭐 숙박하신다면 센토사 하드락 호텔에서 하루종일 물놀이만 해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겁니다. 또한 패키지든 자유여행이든 간에, 루지는 꼭 타보시기 바랍니다 ㅋㅋ 현실에서 카트라이더하는 기분인데, 루지 탈려고 센토사섬에 가려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필수 코스입니다.  

   

그외에도 싱가포르 가볼만한곳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정을 받은 식물원, 래플스 호텔, 클락키 리버크루즈, 유니버셜 스튜디오, 머라이언 파크, 아시아 문명 박물관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싱가포르 여행가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는지 적어보았는데요. 정말 볼만한 곳들이 너무 많아서, 한번 방문으로 다 즐기기엔 부족할 것 같습니다. 명소들을 다 둘러보겠다는 욕심도 들겠지만, 알짜배기들만 추려내서 코스를 잘 짜서 알찬 여행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