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태국 여행 옷차림 패션 정보

by 초아아 2019. 11. 30.

안녕하세요. 태국은 동남아시아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아름답고 멋진 모래해변, 분위기있는 사원과 문화유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으로 가득한데요. 하지만 태국의 날씨는 변덕스럽고 더워서 옷을 제대로 입고 가지 않는다면 여행중에 불편함을 많이 겪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태국 여행 옷차림 및 패션에 대해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잘 참고하셔서 불편없이 잘 휴식하고 놀다오시기 바랍니다.




일단 태국의 기후와 날씨부터 파악하셔야 합니다. 태국은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라고 보시면 되구요. 연평균 기온이 대략 28도, 연평균 습도는 대략 70%정도 됩니다.


태국의 우기와 건기도 지역마다 좀 차이는 있는데요. 5월~10월 사이는 우기라 보시면 되고, 11월~4월까지는 건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기에는 스콜이라 불리는 소나기가 자주 옵니다. 그래서 그런지 건기에 속하는 11월~3월이 태국의 성수기가 되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구요. 호텔비라던지 물가가 엄청 비싸집니다. 물론 태국은 일년내내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니까 이러한 날씨를 잘 감안해서 계획을 짜시면 됩니다.


아무튼 태국은 1년 내내 더운 여름날씨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의 한여름 날씨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따라서 태국 여행시 옷차림도 한국에서 입으시는 여름옷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반팔 티셔츠, 반바지를 주로 챙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얇은 긴팔이나 스웨터, 가디건 등을 챙길 필요도 있습니다. 왜냐면 비행기안은 춥기도 하고, 태국에서도 쇼핑몰, 레스토랑, 백화점 등 건물안은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서 춥기 때문입니다.


또한 방콕의 북부인 치앙마이 치앙라이 빠이 등이나 산악지대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거기는 날씨가 좀 한국의 늦가을이나 초겨울처럼 쌀쌀해서 긴팔 긴바지 입으셔야 하니 챙기셔야 합니다. 




그리고 남자 분들은 동남아나 태국여행시 패션이 고민이실텐데요. 상의는 폴로 셔츠나 버튼 다운 칼라셔츠 이런게 인기있는 편이고, 하의는 골프반바지, 버뮤다 반바지, 카고반바지 이런게 편하고 무난합니다.


여자 분들도 티셔츠나 반바지, 치마, 여름 드레스 이런 패션으로 가시면 무난합니다. 다만 태국에서는 민소매, 탱크탑, 나시 뭐 이런 노출이 너무 심한 옷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태국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니까요.


물론 태국여행중 옷차림이나 패션을 너무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현지에 가면 현지인의 옷차림에 따르는게 가장 현명할 수도 있죠. 그래야 여행중 신경쓰는 일도 줄어들고 튀지도 않아서 시선집중도 안되니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국을 자주 가보신 여행객들 중에서는 걍 도착하자마자 시장에서 저렴한 옷이나 몸빼바지같은거 사서 편하게 입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차피 비맞을 일도 많아서 너무 비싼 옷보다는 버려도 되는 옷을 입고, 또한 부유하게 보이지 않아 소매치기의 위험도 낮아지게 되니까요.


그리고 신발은 슬리퍼나 샌들, 쪼리 등 편안한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태국은 비가 자주 오므로 고무나 플라스틱 합성물로 만든거나 방수가 되는 신발이 좋겠습니다. 


또한 태국의 북부나 중부같은 지역은 정글탐험이나 하이킹하기에 참 좋은데요. 만약 여행계획중에 이런곳을 방문할 생각이라면, 방수 트레일 런닝화라던지, 테바 샌들 뭐이런 하이킹 신발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악세사리같은 경우,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모자나 선글라스는 필수라고 보시면 되구요. 마스크도 챙겨가셔서 매연피하시고, 가방은 앞으로 매는 크로스백 이런게 무난하구요. 해변에서 노셔야 되니까 수영복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우산은 2단이나 3단 작은거 하나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물론 여행중에 우산들고 다니면 좀 번거롭고 불편해서 안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차피 비가 오래 내리는게 아니라 잠깐잠깐 왔다 그치고 그래서, 비오면 잠깐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안에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태국 여행가서 주의하실 점은 왕궁에 입장할때 옷차림인데요. 왕궁에서는 나시티, 짧은 치마, 반바지 이런 옷은 피해야 합니다. 긴바지나 발목까지 오는 긴 치마를 입으셔야 하구요.


예전에는 샌들신는거 규제했었는데, 여행객들이 워낙 많이 방문하는 명소이다보니, 신발에 대한 규제는 완화되어 요즘에는 쪼리나 슬리퍼, 샌들이런거 허용되는 것 같습니다. 옷차림을 잘못해서 가면, 왕궁가면 옷 대여해주는 곳도 있구요. 옷차림이 이상하면 입구에서 입장못하게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여기까지 태국 여행갈때 옷차림과 패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때와 장소에 맞게 옷을 입음으로써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