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태국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및 시기

by 초아아 2019. 12. 4.

안녕하세요.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관문으로 깨끗한 해변, 멋진 산, 저렴한 경비, 친절한 사람들과 문화, 맛있는 먹거리 등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유여행이나 배낭여행을 떠나는 인기있는 여행지인데요. 하지만 태국의 날씨를 감안하지 않고 무작정 여행을 떠난다면 괜한 고생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태국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시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일단 태국여행을 어느 계절에 떠나면 좋은지 알기 위해서는 태국의 기후와 날씨부터 파악하는게 좋은데요.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온다습한 열대기후의 나라입니다.


또한 태국은 3계절로 나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여름과 우기, 겨울 이렇게 3가지 계절로 구분하게 됩니다. 3월, 4월, 5월은 태국의 여름이라고 보시면 되고, 태국에서 날씨가 가장 덥습니다. 평균기온이 한 34도정도까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덥기 때문에 가족이나 이웃들에게 물을 뿌리는 놀이가 유명한 송끄란 축제가 매년 4월13일~15일 사이에 펼쳐지기도 합니다. 


6월, 7월, 8월, 9월, 10월은 태국의 우기인데요. 엄청 덥고 습하고 비가 자주 옵니다. 물론 우기라고 막 엄청 오고 그런건 아니고 하루에 1~2번정도 소나기가 내리는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1월, 1월, 2월은 태국의 겨울인데요. 말이 겨울이지 우리나라처럼 막 뼈를 찌르는듯한 그런 추운 겨울이 아니구요. 낮은 한 32도까지 올라가기도 하지만, 아침과 저녁은 20도까지 내려가서 선선한 날씨입니다. 이처럼 겨울은 날씨가 시원하고 습도도 낮아 쾌적하기 때문에 겨울이 태국여행 가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도 이 시기가 성수기라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겨울에 태국을 방문하며 투어나 입장권같은 요금은 동일하더라도, 호텔 숙박비나 항공권 등의 요금은 좀 비싸지게 됩니다. 비수기는 3월~10월 사이이며 비행기 요금이나 숙박 시설이 좀더 저렴해지게 됩니다.




물론 날씨가 가장 좋은 계절이 겨울(12월~2월)이라 여행하기에 가장 좋다는 의미일 뿐이고, 사실 태국은 1년내내 언제든지 방문할만한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막 사람너무 붐비는거 싫어하거나, 예산을 저렴하게 해서 여행을 가고 싶다거나, 축제기간을 맞춘다던지 하려고 비수기에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도시별로 알아보자면, 태국의 수도이자 대도시인 방콕은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9월,10월을 빼고는 일년내내 방문할만한 여행지이구요. 그중에서도 11월~2월인 겨울이 가장 여행가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또한 푸켓을 방문하려고 계획중이라면, 시원한 날씨와 해변 및 물놀이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11월~4월사이가 좋구요. 치앙마이는 12월~1월사이가 성수기입니다. 


태국의 남부에 위치한 크라비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11월~3월사이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국립공원이나 아름다운 해변, 보트를 타고 가야만 볼 수 있는 섬도 구경하시면서 휴식을 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태국여행을 가기 좋은 시기를 여행 목적별로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다이빙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서해안쪽은 11월~4월이 좋고, 동해안쪽은 5월~8월 사이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서핑을 즐기는게 목적이라면 서해안쪽을 4월~10월에 방문하시며 좋구요. 신혼부부들 허니문여행을 떠나실 경우 1월~4월사이가 여행하기에 적합한 시기입니다. 그리고 여행경비를 줄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비수기인 5월~9월사이에 여행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정리해보자면, 날씨가 가장 시원하고 좋은 11월~2월 사이가 태국 여행하기 좋은 달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계절로 치면 겨울이죠. 만약 이러한 성수기에 패키지여행이나 자유여행을 떠날 생각이라면, 미리 예약도 하고 계획을 세워두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태국 여행하기 좋은 시기와 계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들마다 취향이나 목적이 다르고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언제가 딱 좋다 라고 말하는건 의미가 없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계절에 여행을 떠나 즐겁게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