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 언제인지 알아보자

by 초아아 2019. 10. 3.

홍콩은 다양한 먹거리와 멋진 야경으로 이름난 도시입니다. 대중교통도 편리해 자유여행을 떠나기에도 적합한데요. 하지만 다른 나라이다 보니, 언제쯤 여행을 가는게 좋은지 모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언제인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무작정 떠나기 보다는, 좋은 시기를 노려서 출발하신다면, 더욱 안전하고 유쾌한 여행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홍콩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홍콩의 계절과 기후의 특징부터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먼저 홍콩은 사계절이 있는 습윤 아열대 기후입니다. 즉 습하면서도 열대와 온대의 중간정도의 기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홍콩의 봄인 3월, 4월, 5월 날씨는 평균 기온이 17~26도로써,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시원합니다. 여름인 6월, 7월, 8월에는 평균 기온이 26~31도이며, 하늘은 맑지만 덥고 습하며, 가끔 태풍도 옵니다. 습도가 많이 높아서 체감온도는 상승하게 됩니다.


홍콩의 가을인 9월, 10월, 11월 날씨는 평균 기온이 19~28도로 시원하고 쾌적합니다. 겨울인 12월, 1월, 2월은 평균 기온이 12~20도로 건조하고 시원합니다.


홍콩에 여행갈 때 주의할 점은 바로 태풍인데요. 태풍은 5월~11월사이에 찾아오며, 홍콩 기상청이나 TV, 라디오, 앱 등에서 태풍 경보를 알려줍니다. 만약 8단계 이상되면 가게들은 영업을 중지하며, 항공편도 취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홍콩여행을 가실때는 왠만하면 태풍이 올 수 있는 여름철에는 피하는게 좋겠죠. 게다가 여름에는 몹시 습해서 불쾌하기까지 하니까요. 물론 여름에는 7월~9월사이 여름 세일 프로모션등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걸 노리시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아무튼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날씨만으로 보면, 건조하고 시원한 가을과 겨울, 그리고 봄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여행객들은 1년중에 홍콩의 가을이 가장 여행하기에 적합하다고 평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날씨만 가지고 여행을 떠날지 말지 결정하는건 로망이 없어보일 수도 있겠네요. 홍콩은 1년 내내 쇼핑하기 좋은 여행지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만약 쇼핑을 목적으로 가시는 분들이라면, 홍콩 여행하기 좋은 달이 따로 있죠. 특히 여름 세일이 있는 7월~9월, 그리고 겨울 세일이 있는 12월~2월 (물론 상점에 따라 약간씩 기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음)이 쇼핑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홍콩여행을 갈때 뭐니뭐니해도 축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축제나 행사 기간등을 고려해서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월~4월에는 홍콩국제영화제가 개최되며, 7월 1일~2일은 홍콩반환기념일, 그리고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과 양력설인 신정, 음력설인 구정 기간인 1~2월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먹거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음식 행사가 많은 그레이트 노벰버 축제가 펼쳐지는 11월을 노리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또한 와인 축제는 매년 10월 말에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행사와 날씨 등을 고려해본다면, 역시나 홍콩여행을 가기 좋은 계절은 가을이 최적인 것 같습니다. 가을에는 중국, 일본, 우리나라 모두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볼 수 있죠. 그다음으로는 겨울, 봄, 여름 순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