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말레이시아는 멋진 해변과 바다, 야생동물, 문화유산, 볼거리, 먹거리 등이 가득하여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하지만 굉장히 더운 나라이기 때문에 옷을 굉장히 시원하게 입고 떠나셔야 합니다. 여행중에 땀이 줄줄 흐를 정도니까 말이죠. 그래서 아래에서는 말레이시아 여행 복장 옷차림에 관해 좀더 자세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행준비하실때 참고하셔서 차질없이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복장
일단 말레이시아는 고온다습한 열대기후의 나라입니다. 월 최저기온이 22~24도정도에 최고기온은 32~34도가량으로 우리나라의 한여름이랑 비슷한데요. 근데 우리나라는 열대야가 심해서 밤에도 찌는듯한 더위를 느낄 수 있는데, 말레이시아는 저녁에는 좀 덜 더워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해가 지는 오후5시 이후에 돌아다니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연중 기온차가 거의 없어서 걍 1년내내 우리나라 여름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여행 옷차림은 당연히 한국에서 평소 입으시는 여름옷을 중점으로 챙기시면 됩니다. 가볍고 잘 마르고 통기성이 좋은 의류로 반팔 티셔츠, 폴로셔츠, 셔츠, 반바지, 칠부바지, 치마, 블라우스, 원피스, 드레스 등등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 이런 곳은 보통 에어컨이 설치되어서 실내로 들어가면 쌀쌀하기 때문에, 반팔입고 있으면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방에 긴팔이나 가디건 등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어느 지역을 여행하느냐에 따라 해충이나 모기가 극성일 수가 있으므로, 긴팔, 긴바지, 모기기피제도 준비물로 챙겨주심이 마땅합니다.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나와서 벤치에 앉아 쉴때도 모기가 들러붙고 그러니까 말이죠. 그외에도 챙겨야할 준비물을 알고 싶다면 제가 예전에 작성한 이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여행 준비물리스트 - https://choatravel.tistory.com/25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말레이시아는 사계절이 없고 1년내내 여름날씨입니다만, 건기와 우기는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우기는 보통 11월~4월 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기에는 스콜성 비가 자주 내릴 수 있습니다. 막 하루종일 비가 오는게 아니라 보통 오후에 2~4시쯤에 한 1~2시간정도 내리는 식입니다. 따라서 우기에는 우비나 휴대용 우산, 레인자켓 등도 챙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신발은 슬리퍼, 쪼리, 샌들, 운동화 등 편하신 것으로 준비하시면 되며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실 분들이라면, 수영복, 아쿠아슈즈 등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악세사리는 말레이시아의 뜨거운 햇빛을 막아줄 모자, 자외선차단제, 선글라스 등을 필수로 챙겨주시는 것이 좋구요. 피부가 많이 약하다 하시는 분들은 쿨토시도 챙겨가면 좋습니다. 여행중에 수시로 선크림을 두껍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또한 스카프를 챙겨가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는 여행객들이 어떤 옷을 입어야 한다 뭐 이런 특별한 말레이시아여행 복장에 대한 규정은 없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패션을 한 여행객들로 붐비는 국제도시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사원이나 종교적인 장소를 방문할 경우에는 다소 보수적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막 엄청 꽁꽁 싸매고 그럴 필요는 없으며 막 미니스커트 같이 엄청 짧은거만 아니면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말레이시아 여행시 옷차림 및 복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계절이 단순하다보니 옷입기는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자연환경에 맞게 적절하게 옷을 챙겨가셔서 불편함없이 즐기시고 스트레스해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