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해외여행을 가려고 계획중이신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먹거리나 볼거리도 많고 물가도 저렴한 태국은 자유여행자들의 천국일 뿐 아니라, 패키지로 가족여행을 떠나기에도 참 좋은 여행지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관광지만 둘러보고 오기에는 좀 아쉽고, 뭔가 기념품이나 선물을 사가지고 한국으로 돌아온다면 더욱 기억에 남을텐데요. 그래서 아래에서는 태국여행 선물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쇼핑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태국여행 선물 추천 9가지
1. 실크 스카프
실크는 태국에서 굉장히 유명하고 세계에서 품질이 가장 뛰어난 편에 속하며, 스카프, 손수건, 숄, 핸드백, 침대커버 등 다양한 제품으로 생산되고 있는데요. 내구성도 뛰어나고 색상이나 패턴도 고급스럽기 때문에, 태국여행가서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용도로 구입하기 좋습니다.
방콕이든, 푸켓이든 시장에 가면 쉽게 구할수 있구요. 보통 100% 실크 스카프의 경우 가격이 500바트는 든다고 보셔야 하는데요. 너무 저렴한거는 중국산 합성 실크일수도 있습니다.
믿을만한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방콕의 경우 퀸 타이 실크(Queen Thai Silk), 짐 톰슨 아울렛(Jim Thompson Outlet) 푸켓의 경우 타이 실크 컬렉션(thai silk collection), 짐 톰슨 매장(태국에서 유명한 섬유 브랜드) 등에서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2. 코끼리 바지
일단 태국에 도착하면 시장에 가서 코끼리바지 정도는 하나쯤 사서 입고 돌아다녀줘야 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한건 100바트(약 4천원)정도이고, 뭐 비싸도 300바트이하로 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코끼리 바지는 가볍고 통풍이 잘되며, 인체에 자극을 덜주기 때문에 더운날씨의 태국에서 여행중에 입기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사원이나 왕궁에 출입할때 입어도 되구요.
이처럼 코끼리바지는 여행중에 입어도 되고, 한국으로 돌아올때 가족이나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저렴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이 바지를 여성분들이 어울리게 입으면 정말 느낌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촌스럽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나, 그건 취향차이라고 볼 수 있고, 밖에서 입기 그러면 집에서 잠옷으로 입어도 되고 찢어지거나 잊어버려도 부담도 적어서 여러방면으로 실용적인 제품같습니다.
3. 향신료
태국은 분위기있는 사원과 문화유산으로도 유명하지만, 무엇보다도 음식의 풍미가 뛰어납니다. 그 비결은 바로 향신료인데요. 태국에서는 길거리 음식은 물론 각종 요리에 향신료가 흔하게 사용되어 집니다.
으깬 칠리, 고수풀 씨앗, 육두구, 정향, 계피, 스타아니스, 강황, 레몬그라스, 바질, 커민, 시나몬, 카피르 라임, 판다누스 잎, 후추, 생강 등등 다양한 향신료들을 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방콕, 치앙마이, 촌부리, 파타야, 수랏타니 등등 태국의 여러 도시의 시장에 가시면 흔하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시장돌아다니다가 코가 따끔따끔거리고 재채기가 난다면 향신료 가게가 근처에 있구나...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나라야 가방
나라야(NaRAYa)는 직물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드는 태국에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주로 핸드백, 백팩, 토트백 등 가방은 물론 고급스러운 파우치도 유명해서 태국여행때 많은 여행객들이 기념품으로 구매하십니다.
특히 여자 친구 선물로도 제격인데요. 방콕 주변에도 쇼핑몰이 많고, 치앙마이, 촌부리, 후아힌 등 지방에도 상점이 있으니 쉽게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더욱 인기제품이 된 것 같습니다.
5. 스파제품
태국은 마사지로 굉장히 유명한 나라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스파제품들이 태국의 인기 상품이기도 합니다. 디퓨저, 에센셜 오일, 향초, 바디스크럽, 비누, 마사지팩 등등을 구매해서 어머니, 여자 친구, 아내에게 선물로 준다면 정말 기뻐할 것입니다.
6. 태국과자
태국에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다양한 과자들을 팔고 있습니다. 두리안 롤과자, 두리안칩, 오징어 칩, 해초 간식, 감자칩, 과일칩, 코코넛 타피오카 쿠키 등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방콕의 차이나타운에 있는 슈퍼마켓에서도 많이 팔고 있으니, 이국적인 맛을 즐기기를 좋아하고 먹거리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로 주어도 좋을 듯 합니다.
7. 코코넛 오일
태국에서 유명한 것으로는 코코넛 오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소화촉진, 면역력 향상, 피부보습, 모발손상 보호 등등 다양한 효과가 있어서 목욕제품, 로션, 보습제, 헤어제품 등 건강과 미용목적으로 사용하기 참 좋은데요. 그래서 태국여행시 선물용도로 구매해서 회사 직원 여성분께 선물로 준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8. 수공예품
태국에서 사올 것으로는 수공예품도 있습니다. 태국은 뛰어난 창의력과 독창성을 지닌 기술로 여러세대에 걸쳐 수공예품을 제작해왔습니다. 고리 버들, 야자잎, 등나무, 코코넛 등과 같은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로 아름답고 저렴한 가격의 수공예품을 생산해내는데요.
요즘에는 도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공예마을이 많이 줄어들기는 했습니다만, 여전히 방콕은 노점상부터 기념품 가게, 고급 쇼핑몰까지 태국 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참 많습니다.
쿠션, 바구니, 꽃병, 도자기 접시, 칠기, 팔찌, 돗자리, 지갑, 가방, 나무제품 등등 예쁘면서도 사람의 피와 땀이 들어간 훌륭한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수공예품의 경우 방콕의 짜뚜짝 주말 시장이 굉장히 유명합니다.
9. 도이퉁 커피(Doi Tung Coffee)
도이퉁커피는 와위 커피, 도이창 커피와 함께 태국의 3대커피중 하나입니다. 태국의 북부지방에 있는 치앙마이 고산지대에서 고산족들이 생산하는데 커피 원두가 고품질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젝트로써, 해외로도 많이 수출되고 있으며 수익금은 고산족들에게도 어느정도 돌아가게 된다고 합니다. 주변에 커피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 있다면 품질 좋은 이 도이퉁 커피를 여행선물로 드려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그럼 여기까지 태국 여행시 선물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위 내용을 참고해서 선물리스트를 작성할때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돈만 많으면 그냥 몽땅 다 사가지고 오고 싶을 정도로 탐나는 물건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꼭 필요하다 싶은거 가성비 좋은걸로 잘 정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